안동지역 관광상품개발과 홍보전략

안동지역 관광상품개~과 홍보전략.hwp 파일정보

안동지역 관광상품개발과 홍보전략.hwp
📂 자료구분 : 레포트 (생활전문)
📜 자료분량 : 16 Page
📦 파일크기 : 52 Kb
🔤 파일종류 : hwp

안동지역 관광상품개~상품개발과 홍보전략 자료설명

관광상품으로 개발할 수 가능한 자원을 소개하고, 국내 및 안동지역 관광상품개발의 문제점을 언급한 후 안동의 상품개발 방향과 효과적인 홍보방안에 대해서 정리한 자료입니다.
up안동지역관광상품개발과홍보전략

안동지역 관광상품개~상품개발과 홍보전략 자료의 목차

Ⅰ. 들어가는 말

Ⅱ. 무엇이 관광상품이 되는가?

Ⅲ. 관광상품개발의 문제점은 무엇인가?
1. 국내 관광상품개발의 대표적인 문제점
2. 상품개발의 걸림돌
3. 안동지역 관광상품 개발과 홍보의 문제점

Ⅳ. 안동지역 관광상품 어떻게 개발할 것인가
1. 관광상품개발 원칙
2. 관광상품 선정기준
3. 안동 관광상품의 개발

Ⅴ. 효과적인 홍보방안은?
1. 안내홍보물
2. 인터넷 관광홍보
3. 지역언론의 협조
4. 여행사를 통한 홍보 및 유치방안
5. 해설 및 안내 서비스

Ⅵ. 맺는 말

본문내용 (안동지역 관광상품개~과 홍보전략.hwp)

이러한 관광상품은 방문객이 경험하고 싶어하는 매력이나 가치를 지녀야 한다. 즉, 상품으로서 존재의 이유보다는 방문객을 유인할 수 있는 가치가 있는가에 따라 결정된다. 상품의 주제라든가 차별화된 서비스가 주요 고려사항인데, 개발자의 입장이 아니라 구매자의 입장에서 가치가 존재해야 방문동기를 일으키고 구매를 창출할 수 있다. 방문동기를 강력히 부여하는 상품 하나만 있어도 관광객을 끌어들일 수 있는 것이다.
여러 가지 다양하고 평범한 상품을 개발하는 것보다 구매력을 갖춘 상품을 집중적으로 개발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지리적 위치, 연령, 소득, 라이프스타일 등 다양한 시장에 수요를 발생시켜 방문객 수를 확대하고 이익을 창출하는 상품이면 관광상품으로서 성공할 수 있다.

Ⅲ. 관광상품개발의 문제점은 무엇인가?

1. 국내 관광상품개발의 대표적인 문제점
우리 나라 관광진흥의 대표적인 문제점은 관광상품 부족과 안내 및 홍보부족을 꼽을 수 있다. 중국은 문화와 역사, 일본은 산업과 친절, 싱가폴은 아이디어


  💾 다운받기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