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과] 서비스에대하여

[경영학과] 서비스~비스에대하여.doc 파일정보

[경영학과] 서비스에대하여.doc
📂 자료구분 : 레포트 (경영경제)
📜 자료분량 : 3 Page
📦 파일크기 : 992 Kb
🔤 파일종류 : doc

[경영학과] 서비스~과] 서비스에대하여 자료설명

[경영학과] 서비스에대하여

[경영학과] 서비스~과] 서비스에대하여 자료의 목차

본문내용 ([경영학과] 서비스~비스에대하여.doc)

서비스에 대하여
제 1 절 서비스의 의의와 특성
1강 강의 안 끝에 제시한 강의진행지침을 참고하기 바랍니다.y
1. 서비스의 중요성

서비스마케팅, 서비스품질, 서비스경영에 관한 학습이 왜 중요한가? 왜 오늘날에 와서 서비스마케팅이 필요한가?에 대한 답은 우선 서비스마케팅이 성장하게된 배경 및 요인을 고찰하면 나온다.

★ 서비스 경제로의 이행

서비스마케팅의 개념과 전략은 미국 및 세계에서 그중요성이 증가하는 서비스산업의 엄청난 성장에 힘입어 발전했왔다. 표 1-1와 표1-2에서 본바와 같이 전체산업종사장중 서비스종사자의 비중을 살펴보더라도 타산업의 종사자보다도 훨씬 높으며 타 산업은 점차 감소하는 추세이지만 사회간접자본을 포함하는 서비스분야는 급속도로 증가하고 있다. 또 1993년에 발표된 25가지의 유망직종이란 연구보고서를 보면 정보기술, 교육, 건강, 경영, 벤처비즈니스 등 다섯 범주에 속하는 25개 유망직종을 기술하고 있는데 이들은 모두 서비스에 속하는


  💾 다운받기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