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바보가 아니야~(아동상담).hwp 파일정보
나는 바보가 아니야(아동상담).hwp
나는 바보가 아니야~ 아니야(아동상담) 자료설명
아동상담에 있어서의 심리극 활용방법에 대해 사례를 들어 설명하였습니다.
[아동상담]심리극을활
[아동상담]심리극을활
나는 바보가 아니야~ 아니야(아동상담) 자료의 목차
본문내용 (나는 바보가 아니야~(아동상담).hwp)
매년 3월초.
교사들은 1년간 아동들과의 만남을 계획하는 경영부를 작성하게 되는데 나 또한 교단에 처음 섰을 때부터 지금까지 경영 부에 적는 내용이 있다. 슈프랑거가 이야기한 “교사에게는 강렬한 열정이 있 어야 한다.”라는 글귀이다.
그러나 내가 생각하는 강렬한 열정은 긍정적인 측면보다는 부정적인 측면에서 발휘가 되었다. – 비난, 협박, 으름장, 체벌 등 – 그러면서 항상 기쁨보다는 후회, 자괴감으로 한계를 느끼던 어느 날 우연히 인연을 맺게 된 상담을 통해서 이전의 내가 아닌 다른 모습으로 – 강점 찾기, 칭찬하기, 아동 의 욕구측면에 주의 기울이기 등 – 아동들 곁으로 다가설 수 있었다.
“미숙함이 있더라도 즐겁게 아동들과 경험을 나눈다.” 라는 의도를 갖고 시작한지 4년이라는 시간이 지나가고 있다. 그간에 내 어설픈 욕심으로 인해 마음의 상처를 받은 아동도 있을 수 있겠 지만 나는 믿는다. 그들의 마음의 소리를 들
교사들은 1년간 아동들과의 만남을 계획하는 경영부를 작성하게 되는데 나 또한 교단에 처음 섰을 때부터 지금까지 경영 부에 적는 내용이 있다. 슈프랑거가 이야기한 “교사에게는 강렬한 열정이 있 어야 한다.”라는 글귀이다.
그러나 내가 생각하는 강렬한 열정은 긍정적인 측면보다는 부정적인 측면에서 발휘가 되었다. – 비난, 협박, 으름장, 체벌 등 – 그러면서 항상 기쁨보다는 후회, 자괴감으로 한계를 느끼던 어느 날 우연히 인연을 맺게 된 상담을 통해서 이전의 내가 아닌 다른 모습으로 – 강점 찾기, 칭찬하기, 아동 의 욕구측면에 주의 기울이기 등 – 아동들 곁으로 다가설 수 있었다.
“미숙함이 있더라도 즐겁게 아동들과 경험을 나눈다.” 라는 의도를 갖고 시작한지 4년이라는 시간이 지나가고 있다. 그간에 내 어설픈 욕심으로 인해 마음의 상처를 받은 아동도 있을 수 있겠 지만 나는 믿는다. 그들의 마음의 소리를 들
💾 다운받기 (클릭)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