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병원 마~마케팅 방법.hwp 파일정보
[마케팅] 병원 마케팅 방법.hwp
[마케팅] 병원 마~ 병원 마케팅 방법 자료설명
병원 마케팅의 필요성, 종류, 성공전략 등에 대하여 서술하였습니다.
[마케팅]병원마케팅방법
[마케팅] 병원 마~ 병원 마케팅 방법 자료의 목차
들어가며
본문
1. 병원마케팅이란?
2. 병원마케팅의 특성과 유형
1) 병원마케팅의 특성
2) 병원마케팅의 유형
3. 병원 마케팅의 단계
1) 내부환경분석 단계 (병원의 장, 단기 계획 존재 여부)
2) 외부환경분석단계 (진료권의 범위)
3) 강점 및 약점 분석 단계
4) 목표설정 단계
5) 목표시장
6) 전략수립단계
7) 평가단계
4. 병원 마케팅의 종류
1) 내부 마케팅
2) 외부 마케팅- 브랜드 마케팅
3) 시설 마케팅
4) 서비스 마케팅
5. 병원 마케팅 전략
1) 감성마케팅
2) 포지셔닝 전략
3) 차별화 전략
4) 마케팅믹스
6. 병원 마케팅의 핵심요소 및 제안
1) 브랜드 관리의 중요성
2) 가격정책, 환자특성파악기회
3) 시장 개척의 성공사례
4) 브랜드 자산, 유지강화
참고자료
본문내용 ([마케팅] 병원 마~마케팅 방법.hwp)
<들어가며> 병원 마케팅은 최근에 들어서 많은 사람들에게 그 필요성이 인식되어 진 것 같다. 병원 서비스의 특성상 다른 분야에 비하여 마케팅의 영역도 많이 한정된 것도 사실이긴 하다. 하지만, 요즘처럼 끝이 없이 늘어나는 개인병원의 수로 그들은 저마다의 차별적인 공략법이 필요하게 된 것이다. 병원마케팅은 내부 마케팅, 외부 마케팅, 시설 마케팅, 서비스 마케팅 등으로 구분된다. 내부 마케팅은 의료기관과 구성원 간의 마케팅이다. 병원내의 화기애애한 분위기 조성은 그 어떠한 마케팅의 요소보다 필수적이 요소라 할 것이다. 외부 마케팅은 병원의 특성상 상당히 제한적인 광고가 가능하므로, 특이한 의료기관의 명칭, 화려하거나 고급스러운 인테리어 외장, 직원들의 친절 교육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한 내원 환자에 대한 만족을 높이기 위한 서비스들이 제공되는 것이 외부 마케팅(브랜드 마케팅)의 특징이라 할 수 있을 것이다. 시설 마케팅은 소비자의 삶의 질에 대한 관심에 부응하는 병원의 물질적인 노력이라고 볼 수 있다.
💾 다운받기 (클릭)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