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만1세 관찰일지,부모상담일지 ] 만1세 2학기 관찰일지 및 연계된 부모상담일지 ( 발달평가 첨부 ) -놀이지원 확장

관찰일지 2학기[2~2학기[2].hwp 파일정보

관찰일지 2학기[2].hwp
📂 자료구분 : 실습일지 (유아보육)
📜 자료분량 : 20 Page
📦 파일크기 : 118 Kb
🔤 파일종류 : hwp

[ 만1세 관찰일지~ -놀이지원 확장 자료설명

만1세 2학기 관찰일지 및 연계된 부모상담일지 ( 발달평가 첨부 )

영아 한명당 일상 3개,놀이 3개씩 관찰내용이 들어있으며 연계된 부모상담일지도 첨부되어 있습니다.

각 놀이활동마다 놀이확장 지원사례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 만1세 관찰일지~ -놀이지원 확장 자료의 목차

1. 일상생활3개,놀이활동3개,2학기 발달평가 및 향후계획

2. 2학기 부모상담일지 ( 관찰일지와 연계 )

본문내용 (관찰일지 2학기[2~2학기[2].hwp)

일상생활
등원 직후 엄마와 이별하는 상황에서 약간의 눈물을 보였으나, 교사가 익숙한 담요를 건네주자 두 손으로 꼭 끌어안고 안정을 찾는 모습이었다. 잠시 후 주변 친구들의 웃음소리를 듣고 고개를 들어 바라보다가 교사와 눈이 마주치자 수줍게 웃어 보였다. 간식 시간에는 조용히 자기 자리에 앉아 기다렸으며, 손 씻기 안내에 따라 순서대로 이동하였다. 물을 틀고 손을 씻은 뒤 수건으로 스스로 손을 닦고 교사를 올려다보며 만족스러운 표정을 지었다.
놀이활동
낙엽 꾸미기 활동에서 작은 나뭇잎을 손끝으로 살펴보며 천천히 색연필을 들어 결을 따라 그리기 시작하였다. 옆에 앉은 친구가 다가와 같은 낙엽을 만지자 잠시 멈추고 몸을 뒤로 물렸으나, 교사가 “같이 해볼까?” 하며 손을 잡아주자 다시 앞으로 다가와 함께 그리기를 이어갔다. 이후 교사는 활동을 확장하여 투명 비닐봉지에 다양한 낙엽을 담고 흔들어보는 놀이를 제안하였다. OO은 두 손으로 봉지를 흔들며 밝게 웃었고, 자신이 좋아하는 낙엽 색을 골라 다시 꺼내


  💾 다운받기 (클릭)  


[ 만1세 관찰일지,부모상담일지 ] 만1세 1학기 관찰일지 및 연계된 부모상담일지 ( 발달평가 첨부 ) -놀이지원 확장

관찰일지 1학기.h~일지 1학기.hwp 파일정보

관찰일지 1학기.hwp
📂 자료구분 : 실습일지 (유아보육)
📜 자료분량 : 20 Page
📦 파일크기 : 129 Kb
🔤 파일종류 : hwp

[ 만1세 관찰일지~ -놀이지원 확장 자료설명

만1세 1학기 관찰일지 및 연계된 부모상담일지 ( 발달평가 첨부 )

영아 한명당 일상 3개,놀이 3개씩 관찰내용이 들어있으며 연계된 부모상담일지도 첨부되어 있습니다.

각 놀이활동마다 놀이확장 지원사례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 만1세 관찰일지~ -놀이지원 확장 자료의 목차

1. 일상생활3개,놀이활동3개,1학기 발달평가 및 향후계획

2. 1학기 부모상담일지 ( 관찰일지와 연계 )

본문내용 (관찰일지 1학기.h~일지 1학기.hwp)


일상생활
등원 시 가방을 직접 들고 교실 안으로 들어오며 교사와 눈을 맞추고 “안녕~” 하고 인사하는 모습을 보였다. 신발을 스스로 벗어 신발장에 정리하고 겉옷도 벗어 교사에게 건네는 등 자기 물건을 정리하는 데 익숙한 모습이다. 손 씻기 전에는 교사의 안내를 듣고 흐르는 물에 손을 담근 채 비누칠을 하며 “거품이야!”라고 말하며 흥미를 보였다. 간식 시간에는 이름을 부르면 손을 들고 “나!”라고 외치며 적극적으로 반응하는 모습을 보였다.
놀이활동
바깥놀이 시간, OO은 모래놀이 영역에서 작은 삽과 바구니를 들고 모래를 퍼 담으며 “이건 밥이고~ 이건 수프야”라고 말하며 역할 놀이를 시작하였다. 주변에 친구들이 다가오자 “같이 해, 이건 네 꺼”라고 말하며 도구를 나눠주었다. 놀이를 확장하기 위해 다양한 크기의 용기와 작은 주방놀이 도구를 제공하자, OO은 접시에 모래를 담고 “생일상이야”라고 말하며 친구들에게 “축하해”를 외치는 모습을 보였다. 자발적으로 다른 친구의 이름을 부르며 놀이에 초대


  💾 다운받기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