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3세 3월,4월,5월,6월,7월,8월 관찰일지, 1학기 발달평가

1학기 만3세.hwp 파일정보

1학기 만3세.hwp
📂 자료구분 : 실습일지 (유아보육)
📜 자료분량 : 5 Page
📦 파일크기 : 38 Kb
🔤 파일종류 : hwp

만3세 3월,4월,~, 1학기 발달평가 자료설명

만3세 3월,4월,5월,6월,7월,8월 관찰일지, 1학기 발달평가 입니다.

놀이활동과 일상영역으로 관찰하였고 평가하였습니다.

만3세 3월,4월,~, 1학기 발달평가 자료의 목차

만3세 3월,4월,5월,6월,7월,8월 관찰일지, 1학기 발달평가

– 일상생활
– 놀이활동
– 놀이활동
– 일상생활
– 놀이활동
– 놀이활동
– 1학기 발달평가

본문내용 (1학기 만3세.hwp)

반명
OO반
이름
OOO
나이
만3세
영역
관찰내용
일상생활
점심식사전 화장실로 가서 손을 씻으며‘밥 먹기전에 손 씻어야해요.’라고 이야기를 한다. 교사가‘왜 손을 씻어야 할까?’라고 질문하자 ‘깨끗히 씻어야 안아파요’라고 이야기를 한 뒤 손을 씻고 수건에 손을 닦는다.
놀이활동
교사가‘기차’동요를 들려주고“우와! 칙칙폭폭 기차 소리다!”라고 하며 한 OO의 손을 잡고 교실을 돌기 시작한다. 다른 몇명의 친구들도 와서 친구들을 잡고 기차놀이에 참여한다. OO도 관심을 보이며 “나도 할래. 나도~나도~” 라고 말하며 기차놀이에 참여한다. 교사는 OO의 손을 앞에 있는 친구의 어깨에 올리도록 해준 후 ‘기차처럼 걸어보자!’라고 말하며 교사가 ‘칙칙폭폭~ 칙칙폭폭~’하며 말을 하자 OO도 “칙칙폭폭~ 칙칙폭폭~” 소리를 내며 기차놀이를 시작한다.
놀이활동
다양한 물감과 색연필을 이용해서 여름 바다를 그리고, 오리기도 한다. “이건 물고기야 엄마 물고기,” 하고 물고기 도안을 제공하였더


  💾 다운받기 (클릭)  



만3세 3월,4월,5월,6월,7월,8월 관찰일지 및 발달평가 150Page (평가제)

만3세기록관찰일지.~기록관찰일지.hwp 파일정보

만3세기록관찰일지.hwp
📂 자료구분 : 실습일지 (유아보육)
📜 자료분량 : 150 Page
📦 파일크기 : 881 Kb
🔤 파일종류 : hwp

만3세 3월,4월,~Page (평가제) 자료설명

만3세 3월,4월,5월,6월,7월,8월 관찰일지 및 발달평가 자료입니다.

모든 흥미영역에서의 놀이나 활동 뿐 아니라 실내외 공간, 견학이나 행사, 일과의 모든 시간에서 유아가 나타내는 반응이나 행동을 고루 포함하였습니다.
총 150페이지 분량으로 아주 자세하게 작성하였습니다.

만3세 3월,4월,~Page (평가제) 자료의 목차

본문내용 (만3세기록관찰일지.~기록관찰일지.hwp)

일상생활
OO가 등원을 하여 어린이집 현관 앞으로 교사가 맞이하러 나갔다. 신발을 벗고 OO 이름이 써 있는곳에 신발을 놓아 보도록 하였다. 엄마에게 인사를 하도록 하고 우주 손을 잡고 교실로 올라가며 OO에게 ‘OO 오늘 예쁜 치마 입고 왔네 OO야. 치마 누가 사주셨어?’라고 물어보았더니 OO가‘엄마요’ 라고 대답을 하였다. 교실에 들어가면서 친구들에게 ‘안녕~’ 하고 인사를 해보자고 했더니 쑥스러워하는 모습을 보였다. 가방 정리를 하고 친구들과 자유 놀이를 해보도록 하였더니 OO가 좋아하는 자석 블록을 가지고 와서 놀이하는 모습을 보였다.
놀이활동
OO가 노란 팔찌를 종이위에 올려 놓고 노란색 색연필을 이용하여 팔찌 주변을 따라 모양을 그린다. 다 쓴 노란 색연필을 색연필 통에 정리하여 넣고, 색연필 통을 제자리에 놓는다.“애기 할 사람, 여기 붙어라.”라고 한 OO의 주변으로 가서 엄지를 치켜 세운다. 자신의 사물함으로가 자신의 가방을 꺼낸 뒤, 가방 안에서 모자를 꺼낸다. 꺼낸 모자를 자신


  💾 다운받기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