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노레일 케이블카 마케팅 브랜드 브랜드마케팅 기업 서비스마케팅 글로벌 경영 시장 사례 swot stp 4p

모노레일 케이블카 ~stp 4p.ppt 파일정보

모노레일 케이블카 마케팅 브랜드 브랜드마케팅 기업 서비스마케팅 글로벌 경영 시장 사례 swot stp 4p.ppt
📂 자료구분 : 레포트 (경영경제)
📜 자료분량 : 37 Page
📦 파일크기 : 6.0 Mb
🔤 파일종류 : ppt

모노레일 케이블카 ~wot stp 4p 자료설명

모노레일,케이블카,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모노레일 케이블카 ~wot stp 4p 자료의 목차

1. 모노레일 개념 및 종류
2. 모노레일 특징
3. 모노레일 문제점
4. 모노레일 운영의 기대효과
5. 국내 모노레일 현황
6. 국내 모노레일 성공사례 분석
7. 해외의 모노레일 운영 현황
8. 케이블 카 개념 및 종류
9. 케이블 카 문제점
10. 케이블 카 운영의 기대효과
11. 국내 케이블 카 현황
12. 국내 케이블 카 성공사례
13. 국외 케이블 카 운영현황

본문내용 (모노레일 케이블카 ~stp 4p.ppt)

모노레일

모노레일 개념
세계최초의 모노레일은 1820년경 영국인 Palmer가 창안하였으며 ,
실제 운행된 세계최초의 모노레일은 1825년 런던 북방 Hertford-shire에 건설된 화물운반용 증기기관차인 과좌형 모노레일이다. 모노레일은 열차가1개의 궤도나 빔에 의해 지지되거나 매달려 있는 도시대중교통수단이다.

모노레일 종류
과좌식 모노레일
Guide way 위를 걸쳐 주행하는 방식
지주의 높이를 낮게 할 수 있어,
경관에 대한 저해율도 적고,
차량의 크기와 속도도 현수식보다
약간 뛰어나지만,
도로점유율이 커진다.

모노레일 종류
현수식 모노레일
Guide way에 매달려 주행하는 방식
현수식은
과좌식 그 반대의 특징을 가지는 외에,
곡선변경을 작게 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
동영상
바로가기

모노레일 특징
안정성이 높다.
현수형의 경우 차량 내부에서 조망감이 좋다.
용지의 점용면적이 크지 않고 도입공간의구조물의 폭원이 적다.
분가


  💾 다운받기 (클릭)  


📁 추천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