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담만 하는 상담자가 아니라 상담과 관련된 교육과 훈련, 조정, 자문, 중재, 관리, 행정 등의 다양한 영역으로의 역할 확대를 주장한다. 외연적 확장이 상담자 본연의 역할을 침해할 수 있다. 이에 대해 서술하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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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담만 하는 상담자가 아니라 상담과 관련된 교육과 훈련, 조정, 자문, 중재, 관리, 행정 등의 다양한 영역으로의 역할 확대를 주장한다. 외연적 확장이 상담자 본연의 역할을 침해할 수 있다. 이에 대해 서술하시오.hwp
📂 자료구분 : 방송통신 (사회복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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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담만 하는 상담자~에 대해 서술하시오 자료설명

상담만 하는 상담자가 아니라 상담과 관련된 교육과 훈련, 조정, 자문, 중재, 관리, 행정 등의 다양한 영역으로의 역할 확대를 주장한다. 외연적 확장이 상담자 본연의 역할을 침해할 수 있다. 이에 대해 서술하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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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담만 하는 상담자가 아니라 상담과 관련된 교육과 훈련, 조정, 자문, 중재, 관리, 행정 등의 다양한 영역으로의 역할 확대를 주장한다. 외연적 확장이 상담자 본연의 역할을 침해할 수 있다. 이에 대해 서술하시오

 본 문
1. 서론
상담자의 역할은 상담만 하는 것이 아니다. 상담자는 상담과 관련된 교육과 훈련, 조정, 자문, 중재, 관리, 행정 등의 다양한 영역에서도 활동할 수 있다는 주장이 있다. 그러나 이러한 외연적 확장은 상담자 본연의 역할을 침해할 수 있다는 우려가 있다.

외연적 확장은 상담자가 다른 역할을 수행하게 되면서, 상담자의 전문성에 대한 의문이 제기될 수 있다. 또한, 상담자의 시간과 노력이 다른 영역에 투입되면서, 상담자가 환자와의 상담에 충분한 시간을 할애할 수 없게 될 수도 있다.

그러나, 상담자가 다양한 영역에서 활동하면서, 상담자의 전문성이 더욱 향상될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 상담자가 교육과 훈련을 제공하면서, 상담자의 전문성에 대한 신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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