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한양행의 경영전략분석

유한양행의 경영전략~경영전략분석.hwp 파일정보

유한양행의 경영전략분석.hwp
📂 자료구분 : 기업분석 (제조생산)
📜 자료분량 : 11 Page
📦 파일크기 : 851 Kb
🔤 파일종류 : hwp

유한양행의 경영전략~양행의 경영전략분석 자료설명

유한양행의 경영전략분석에 관하여 일목용연하게 정리한 보고서입니다.
4분의 팀원분들과 많은 시간과 노력을 들인 보고서인만큼 유익하게 활용되길 바랍니다.
유한양행의경영전략분석

유한양행의 경영전략~양행의 경영전략분석 자료의 목차

1. 기업 및 제품소개

2. 선정이유

3. 환경 분석

4. 경쟁자분석

5. SWOT분석

6. STP

7. 4P전략

8. 결론

본문내용 (유한양행의 경영전략~경영전략분석.hwp)

1. 기업 및 제품소개
(1) 유한양행 소개
-삶의 질을 높여주는 종합 보건 기업을 지향하는
유한양행은 독립 운동가이자 사회사업가인 유일한 박사가 `건강한 국민만이 잃었던 주권을 되찾을 수 있다`는 신념으로 1926년 설립한 민족기업으로서 창업 이래 기업을 통한 사회봉사정신을 바탕으로 성장, 발전해 왔다. 유한양행이 지금까지 국민 모두에게 사랑받아온 가장 큰 이유는 바로 `기업이 얻은 이익은 그 기업을 키워준 사회에 환원해야한다`는 기본정신 때문이다.
유한양행은 제약업계 최초의 기업공개로 자본과 경영을 분리하였으며, 우리나라 최초의 종업원지주제 채택, 전문경영인제 등 선진 경영기법을 이 땅에 도입해 국내 기업의 선도적 역할을 수행해 왔다.
주요 사업은 의약원료, 각종 의약품, 의약관련공업 등의 종합의약업이며, 21세기를 앞둔 지금, 신약연구 분야에서 기술경쟁력의 확보로 세계 수준의 제약기업으로 도약하고 있다.
<연혁>
1926-06-20 회사설립
1979-12-00 군포 종합공


  💾 다운받기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