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습일지 (1일차~~~20일차).hwp 파일정보
실습일지 (1일차~20일차).hwp
[지역아동센터]사회~직접실습, 간접실습 자료설명
2020년 7월 지역아동센터에서 실습을 하며 작성한 실습 일지입니다.
1일차~20일차
1일차~20일차
[지역아동센터]사회~직접실습, 간접실습 자료의 목차
실습일지 1일차~20일차
본문내용 (실습일지 (1일차~~~20일차).hwp)
12:00 ~13:00
▶실습 안내, 실습 일지 양식 작성◀
실습 첫날의 최우선 목표는 하루 동안 진행할 업무를 파악하는 것이었다. 센터의 시설과 물건들의 위치를 먼저 확인했다. 센터에 저학년 2명만 도착해 놀고 있어서 인사를 나눌 수 있었다.
13:00 ~ 14:00
▶기관 오리엔테이션, 기초 학습 일지 작성 안내◀
14:00 ~ 16:00
▶아이들 학습 지도 (국어, 수학)◀
초등학교 2학년의 경우 곱셈을 배우고 있었다. 풀이하는 과정을 지켜보았더니 구구단을 외워서 푸는 것이 아니라 덧셈을 이용한 풀이식을 나열하여 푸는 것이 보였다. 그러다보니 높은 수끼리 곱셈하는 문제는 시간이 오래 걸리거나 틀리는 빈도수가 높았다. 아직 2학년 1학기 과정이기 때문에 천천히 구구단을 외울 수 있도록 지도 해야겠다. 학습지도 후에 아이들과 퍼즐 맞추는 활동을 했는데 아이들과 조금 더 가까워지고 싶어서 속도를 맞춰서 함께 퍼즐을 맞췄더니 할 이야기도 많아지고 재미있어했다.
16:00 ~ 17:30
▶실습 안내, 실습 일지 양식 작성◀
실습 첫날의 최우선 목표는 하루 동안 진행할 업무를 파악하는 것이었다. 센터의 시설과 물건들의 위치를 먼저 확인했다. 센터에 저학년 2명만 도착해 놀고 있어서 인사를 나눌 수 있었다.
13:00 ~ 14:00
▶기관 오리엔테이션, 기초 학습 일지 작성 안내◀
14:00 ~ 16:00
▶아이들 학습 지도 (국어, 수학)◀
초등학교 2학년의 경우 곱셈을 배우고 있었다. 풀이하는 과정을 지켜보았더니 구구단을 외워서 푸는 것이 아니라 덧셈을 이용한 풀이식을 나열하여 푸는 것이 보였다. 그러다보니 높은 수끼리 곱셈하는 문제는 시간이 오래 걸리거나 틀리는 빈도수가 높았다. 아직 2학년 1학기 과정이기 때문에 천천히 구구단을 외울 수 있도록 지도 해야겠다. 학습지도 후에 아이들과 퍼즐 맞추는 활동을 했는데 아이들과 조금 더 가까워지고 싶어서 속도를 맞춰서 함께 퍼즐을 맞췄더니 할 이야기도 많아지고 재미있어했다.
16:00 ~ 17:30
💾 다운받기 (클릭)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