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교육경영론 20~4-2-중간.hwp 파일정보
평생교육경영론 2024-2-중간.hwp
평생교육경영론 20~경영한다는 것은 등 자료설명
– 교재를 중심으로 쉽고 자세한 설명을 담아 정성을 다해 명확하게 작성하였습니다.
– 1번의 경우, 코트니가 제시한 경영기능 아홉 가지를 상세하게 설명한 후, 여기서 평생교육기관의 특수한 세 요소를 선정하여 그 내용을 사례를 들어 자세하게 기술하였습니다.
평생교육경영론 20~경영한다는 것은 등 자료의 목차
– 2번의 경우, 현대사회에 평생교육을 경영한다는 것의 의미를 상세하게 작성하고, 지식현대사회의 특성으로서 지식기반사회과 위험사회의 측면에서 교육의 변화상을 기술한 후, 평생교육기관 경영의 의미를 명확하게 설명하였습니다.
– 과제물 지시사항에 따른 형식과 내용으로 완벽하게 작성하였습니다.
– 한눈에 내용이 들어올 수 있게 가독성을 고려하여 일목요연하게 작성하였습니다.
– 한글맞춤법을 준수하였습니다.
바쁜 일상 속에서 양질의 리포트를 작성하시는 데, 시간과 노력을 최소화할 수 있는 과제물로 리포트 작성에 참고하시어 좋은 성적 받으세요.^^
글자 모양(맑은고딕, 크기 11 pt, 줄간격 160%, 장평 100%, 자간 0%)
행복하세요~
목차
1. 코트니는 일반행정과 구분되는 평생교육기관의 경영기능을 제시하였다. 평생교육기관의 특수한 세 요소를 꼽고 그 내용을 사례를 들어 기술하시오.
1) 코트니가 제시한 경영기능 아홉 가지
① 기관의
본문내용 (평생교육경영론 20~4-2-중간.hwp)
1. 코트니는 일반행정과 구분되는 평생교육기관의 경영기능을 제시하였다. 평생교육기관의 특수한 세 요소를 꼽고 그 내용을 사례를 들어 기술하시오.
1) 코트니가 제시한 경영기능 아홉 가지
코트니는 다양한 문헌을 분석하여, 성인교육 또는 평생교육 기관에 적용할 수 있는 아홉 가지 핵심 경영 기능을 제시했다. 경영의 과정은 자원을 효과적으로 관리하고 이를 최종 목표에 도달하게 하는 시간 순서에 따른 절차라 할 수 있다. 코트니가 제안한 교육 경영의 단계는 기관의 철학 및 임무 개발과 공유, 목적과 목표 설정, 기획, 조직화와 구조화, 지도, 인사배치, 예산편성, 마케팅과 홍보, 평가로 이루어진다. 이들 단계는 상호 연관되어 있으며, 마지막 평가 단계의 결과는 앞선 단계들에 피드백되어 경영의 고리(loop)를 형성한다.
① 기관의 철학 및 임무 개발과 공유
평생교육 기관의 철학은 그 기관이 추구하는 기본 가치, 개념, 신념을 의미한다. 이 철학은 경영자의 개인적 가치와 일치할 수도,
💾 다운받기 (클릭)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