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폭력.hwp 파일정보
학교폭력.hwp
[학교사회사업] 학~사회사업] 학교폭력 자료설명
1. 학교폭력의 개념„. 학교폭력 청소년의 특성…. 학교폭력의 원인†. 집단따돌림의 개념‡. 집단따돌림청소년의 특성ˆ. 집단따돌림의 원인‰. 집단따돌림으로 인한 문제점들Š. 실태(학교폭력과 왕따)‹. 사례Ԟ. 대처방안ԟ. 학교폭력 예방에 대한 대처방안으로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것은?Ԡ. 대처방안에 구체적인 사례들ԡ. 왕따와 폭력청소년 문제에 따른 현행 서비스Ԣ. 각종 연구결과에서 나타나는 공통된 시사점ԣ. 제언
 FileSize : 54K
[학교사회사업] 학~사회사업] 학교폭력 자료의 목차
1. 학교폭력의 개념„. 학교폭력 청소년의 특성…. 학교폭력의 원인†. 집단따돌림의 개념‡. 집단따돌림청소년의 특성ˆ. 집단따돌림의 원인‰. 집단따돌림으로 인한 문제점들Š. 실태(학교폭력과 왕따)‹. 사례Ԟ. 대처방안ԟ. 학교폭력 예방에 대한 대처방안으로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것은?Ԡ. 대처방안에 구체적인 사례들ԡ. 왕따와 폭력청소년 문제에 따른 현행 서비스Ԣ. 각종 연구결과에서 나타나는 공통된 시사점ԣ. 제언
본문내용 (학교폭력.hwp)
1. 학교폭력의 개념
- 형법상 폭력의 정의: 사람의 신체에 대한 유형력의 행사로 정의(단지 신체적인 것에 한정)
- 일반적 폭력의 정의: 신체적, 물리적 폭력 이외에도 언어적, 심리적 폭력을 포함
* 폭력의 유형은 학자마다의 분류가 다양하다.
(물리적 폭력, 심리적 폭력, 구조적 폭력, 공격적 폭력, 방어적 폭력, 도구적 폭력, 개인간의 폭력, 이념적 폭력, 동기 없는 폭력 등)

„. 학교폭력 청소년의 특성
- 일종의 열등의식을 가지고 있다.
- 무력감과 단절의식, 누적된 공격성, 그리고 자기 통제력의 결여
- 폭력행위에 대한 책임의 부정
- 폭력피해경험을 가지고 있다.
- 가정이나 학교에서 폭력적 훈육을 받은 경험이 많을 뿐 아니라 그를 통해 폭력을 학습하게 된다.
- 공격적 성향이 크다.
- 현실에 대한 부적응

 
 
💾 다운받기 (클릭)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