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사회사업] 학교폭력

학교폭력.hwp 파일정보

학교폭력.hwp
📂 자료구분 : 레포트 (사범교육)
📜 자료분량 : 15 Page
📦 파일크기 : 53 Kb
🔤 파일종류 : hwp

[학교사회사업] 학~사회사업] 학교폭력 자료설명

1. 학교폭력의 개념&#132. 학교폭력 청소년의 특성&#133. 학교폭력의 원인&#134. 집단따돌림의 개념&#135. 집단따돌림청소년의 특성&#136. 집단따돌림의 원인&#137. 집단따돌림으로 인한 문제점들&#138. 실태(학교폭력과 왕따)&#139. 사례&#1310. 대처방안&#1311. 학교폭력 예방에 대한 대처방안으로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것은?&#1312. 대처방안에 구체적인 사례들&#1313. 왕따와 폭력청소년 문제에 따른 현행 서비스&#1314. 각종 연구결과에서 나타나는 공통된 시사점&#1315. 제언&#13 FileSize : 54K

[학교사회사업] 학~사회사업] 학교폭력 자료의 목차

1. 학교폭력의 개념&#132. 학교폭력 청소년의 특성&#133. 학교폭력의 원인&#134. 집단따돌림의 개념&#135. 집단따돌림청소년의 특성&#136. 집단따돌림의 원인&#137. 집단따돌림으로 인한 문제점들&#138. 실태(학교폭력과 왕따)&#139. 사례&#1310. 대처방안&#1311. 학교폭력 예방에 대한 대처방안으로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것은?&#1312. 대처방안에 구체적인 사례들&#1313. 왕따와 폭력청소년 문제에 따른 현행 서비스&#1314. 각종 연구결과에서 나타나는 공통된 시사점&#1315. 제언

본문내용 (학교폭력.hwp)

1. 학교폭력의 개념&#13- 형법상 폭력의 정의: 사람의 신체에 대한 유형력의 행사로 정의(단지 신체적인 것에 한정)&#13- 일반적 폭력의 정의: 신체적, 물리적 폭력 이외에도 언어적, 심리적 폭력을 포함&#13* 폭력의 유형은 학자마다의 분류가 다양하다.&#13(물리적 폭력, 심리적 폭력, 구조적 폭력, 공격적 폭력, 방어적 폭력, 도구적 폭력, 개인간의 폭력, 이념적 폭력, 동기 없는 폭력 등)&#13&#13&#132. 학교폭력 청소년의 특성&#13- 일종의 열등의식을 가지고 있다.&#13- 무력감과 단절의식, 누적된 공격성, 그리고 자기 통제력의 결여&#13- 폭력행위에 대한 책임의 부정&#13- 폭력피해경험을 가지고 있다.&#13- 가정이나 학교에서 폭력적 훈육을 받은 경험이 많을 뿐 아니라 그를 통해 폭력을 학습하게 된다.&#13- 공격적 성향이 크다.&#13- 현실에 대한 부적응&#13&#13 &#13 &#13


  💾 다운받기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