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카드마케팅전략,현대카드-삼성카드,신용카드시장,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현대카드마케팅전략,~tp,4p.pptx 파일정보

현대카드마케팅전략,현대카드-삼성카드,신용카드시장,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pptx
📂 자료구분 : 기업분석 (금융보험)
📜 자료분량 : 112 Page
📦 파일크기 : 8.0 Mb
🔤 파일종류 : ppt

현대카드마케팅전략,~wot,stp,4p 자료설명

현대카드마케팅전략,현대카드-삼성카드,신용카드시장,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현대카드마케팅전략,~wot,stp,4p 자료의 목차

본문내용 (현대카드마케팅전략,~tp,4p.pptx)

_SLIDE_1_

현대카드마케팅 전략
_SLIDE_2_
2
Executive Summary
1. Project 주제 선정 동기& 주요이슈

2. 기업개요
현재는 카드 업계에서 상위권에 랭크되어 있는 현대카드지만 정사장이 부임할 당시 현대카드는 사업을 타 회사에 매각할 것을 검토할 정도로 경영이 악화되어있는 상태였다. 그 이유에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다. 먼저 2001년 말 의욕적으로 카드 업계에 진출한 이유 매년 적자 상태가 지속되었고, 심지어 2003년의 카드 대란은 현대카드를 궁지로 몰았다. 게다가 이계안 회장과 이상기 사장 등 경영진의 갈등은 표면화 되었고, 컨설팅 업체로부터 영입한 인력과 기존 현대 출신과의 알력 다툼도 불거졌다. 그러나 그 이후 정태영 사장의 대표이사 발탁 이후 이전 카드 업계와는 다른 개별 브랜드 중심의 마케팅 전략을 구사하면서 5년만에 업계 상위권으로 올라서게 되었다. 우리 조는 그렇게 힘든 상황에서 마케팅 하나로 5년 만에 업계 상위권으로 올라선 현대카드


  💾 다운받기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