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과학] 보육학개론 – 보육교사의 자질과 역할

[사회과학] 보육학~자질과 역할.hwp 파일정보

[사회과학] 보육학개론 – 보육교사의 자질과 역할.hwp
📂 자료구분 : 레포트 (인문사회)
📜 자료분량 : 7 Page
📦 파일크기 : 22 Kb
🔤 파일종류 : hwp

[사회과학] 보육학~교사의 자질과 역할 자료설명

[사회과학] 보육학개론 – 보육교사의 자질과 역할

[사회과학] 보육학~교사의 자질과 역할 자료의 목차

본문내용 ([사회과학] 보육학~자질과 역할.hwp)

보육교사의 자질과 역할

Ⅰ. 서 론

영유아보육이란 6세미만의 취한전 영?유아를 대상으로 하여 부모의 사회?경제적 지위와 상관없이 아동의 권리로서 보호?교육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다 라고 보육을 정의한 바 있다. 보육과정이란 보육 + 과정의 합성어로 표준보육과정이라는 말이 나오기 까지는 유아교육과정으로 인식하였고 대학에서도 유아교육과정을 지도하였다.
교사는 다양한 여러 가지 자질을 갖추어야 한다. 교육은 밝은 미래를 만들어 내기 위한 인간 노력의 숭고한 모습이며 그 주인공들은 아동과 더불어 바로 교사 자신이다. 즉, 교사는 미성숙한 개개 아동들의 주체적이고도 인격적인 자아 실현을 도모하고 바람직한 인간 성장을 도모함으로써 나아가 인류의 보편적인 복지를 모색하는 사람들이다. 교사는 미성숙한 아동들의 정신 생활과 인간적인 성장을 조장해야 한다. 이 일을 위해 먼저 교사 자신이 정신적이고 창조적인 능력을 갖춘 사람이 되어야 한다. 타 급의 교사가 집단적이고 언어적인 교수 방법을 통하여 지


  💾 다운받기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