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교육경영학.pp~교육경영학.pptx 파일정보
평생교육경영학~평생교육경영학 자료설명
평생교육경영학~평생교육경영학 자료의 목차
평생교육기관의 마케팅 및 홍보
_SLIDE_2_
목 차
1. 마케팅의 개관
2. 평생교육 기관의 마케팅
3. 평생교육시장의 세분화
_SLIDE_3_
1. 마케팅의 개관
1) 마케팅이란
사람들이 원하는 제품과 서비스를 창조하여 적
절한 가격을 책정하고, 구매하기 쉽도록 하는 일
2) 평생교육기관의 마케팅의 의의
① 기관의 성장과 발전을 위해 고객이 원하는 것을 예
측하고 경쟁자보다 큰 가치를 제공하는 것
② 학습자들의 교육수요에 맞는 교육 프로그램을 개
설하여 삶의 질 개선에 공헌하는 것
_SLIDE_4_
1) 평생교육의 시장 환경
평생교육 시장이 급속히 팽창하면서 거시적 환경과 미시적 환경으로 나뉘게 됨.
2) 평생교육 시장의 분석
(1) 평생교육 시장의 정의
: 평생교육을 필요로 하는 잠재학습자들과 이들의 요구에 부응하여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운영하는
본문내용 (평생교육경영학.pp~교육경영학.pptx)
평생교육기관의 마케팅 및 홍보
_SLIDE_2_
목 차
1. 마케팅의 개관
2. 평생교육 기관의 마케팅
3. 평생교육시장의 세분화
_SLIDE_3_
1. 마케팅의 개관
1) 마케팅이란
사람들이 원하는 제품과 서비스를 창조하여 적
절한 가격을 책정하고, 구매하기 쉽도록 하는 일
2) 평생교육기관의 마케팅의 의의
① 기관의 성장과 발전을 위해 고객이 원하는 것을 예
측하고 경쟁자보다 큰 가치를 제공하는 것
② 학습자들의 교육수요에 맞는 교육 프로그램을 개
설하여 삶의 질 개선에 공헌하는 것
_SLIDE_4_
1) 평생교육의 시장 환경
평생교육 시장이 급속히 팽창하면서 거시적 환경과 미시적 환경으로 나뉘게 됨.
2) 평생교육 시장의 분석
(1) 평생교육 시장의 정의
: 평생교육을 필요로 하는 잠재학습자들과 이들의 요구에 부응하여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운영하는 평생교육기관들이 상호
💾 다운받기 (클릭)
⭐ ⭐ ⭐